본문 바로가기

기타

친구가 결혼하는 꿈, 친구 결혼 꿈

결혼꿈 해몽

★ 결혼은 사람의 인생을 크게 변화시키는 이벤트로서 꿈속에서 결혼은 삶의 큰 변화, 사회적 책임, 정신적인 성장, 성공, 결혼에 대한 동경, 연애의 욕구, 결혼에 대한 두려움 등을 의미할 수 있다. 결혼식이 화려하고 성대할수록, 또 참석한 사람이 많을수록 좋은 꿈이 된다. 


★ 자신이 결혼하는꿈은 결혼에 대한 열망이 나타나는 꿈일 수 있으며, 예지몽으로선 삶에 있어 큰 변화를 겪을 수 있거나, 정신적으로 크게 성장하게됨을 암시하기도 한다. 



친구가 결혼하는 꿈

★ 기본적으로 길몽이다. 친구에게도 본인에게도 좋은 일이 생긴다는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인간관계가 원활해지고 특히 연애운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. 


★ 또한, 친구 결혼 꿈은 본인의 결혼욕구가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할 수도 있다. 현재 연애중이라면 애인에 대한 애정과 신뢰가 큰 상태로 그 사람과의 결혼을 꿈꾸고 있다.


★ 현재 독신이라면 연애운이 높아지는 꿈으로 맘에 드는 이성과의 만남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, 평소에 호감을 가지던 이성이 있다면 타이밍이 좋으므로 대시해 볼 필요가 있다.


★ 하지만 친구의 결혼을 보면서 질투심이 들거나, 화가 나거나, 슬프거나 기분이 나쁘면 흉몽이 된다. 연애운과 대인관계의 운이 하락한다.


★ 결혼적령이가 지난 노처녀, 노총각이라면 친구의 결혼꿈은 심층심리로 해석하자면 결혼에 대한 압박감과 스트레스일 수 있다. 결혼할 나이를 넘기고 압박감을 받고 있는 상태에서 친구가 먼저 결혼을 해버릴까봐 두려움이 커지는 심리상태일 수 있다.